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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상상력', By 김민주

Edvert 2010. 1. 26. 20:44

마케팅 상상력

김민주 지음
리더스북 2006.06.10
평점

1. 책에 대해

이 책은 상상력이란 무엇인지? 왜 우리에게 필요 한지 논거를 제시하면서 기발한 마케팅 사례 100가지를 설명하면서 이러한 경험을 통해 어떻게 상상력을 길러야 할지 설명하고 있다.

2. 꼭 기억하고 싶은 구절

상상력이란 어느 날 갑자기 생겨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정보를 접하고 끊임없이 다르게 생각하는 훈련을 통해서 비로소 얻을 수 있다.

P.25 상상력은 하나의 아이덩이고 하나의 꿈이다. 반면에 창의력은 이러한 상상력이 다른 것과의 차별성을 가지면서 이를 실제로 구현하는 실행력까지 포함한다.

P.27 상상력은 확산적 사고 능력. 창의력은 기존의 것들을 특정의 목적에 맞도록 연결하는 사고 능력

P.29 제임스 맥킨지는 기업체 사장이나 임원들을 만날 때 어떤 해답을 제시해주기보다 계속해서 질문을 하며 대화를 이어갔다. 자신의 질문에 대한 대답을 통해 상대 기업체의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다.

P.41 세일즈맨은 다른 능력은 다소 떨어져도 대인관계 지능이 특출하면 얼마든지 성공 할 수 있다.

P.68 사업을 하려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라는 말이 있다 .행동을 봐야 그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나~

P.92 소비자 관점에서 세상을 보면 매우 혁신적인 신상품을 만들 수 있다.

P.183 마케팅에서 아주 중요한 것은 차별화다.

P.222 마케터들은 항상 소비자들의 행태를 유심히 살펴 봐야함. 습관적으로 되풀이 하는 행동 패턴이 뭣인지

P.239 사양 산업은 있어도 사양 기업은 없다

P.290 사람들이 주목하지 않은 니치 마켓에서 엄청난 수익을 올리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메인 시장에서도 리더가 될 수 있다.

 

3. 나의 생각

웹 문명이 발달 한 요즘 인터넷을 뒤지면 이 책에서 나온 100가지의 사례를 충분히 볼 수 있다. 퍼져 있는 정보로 볼 것이냐, 한 권의 책인 모음집으로 볼 것이냐의 차이이다.

상상력과 창조력의 큰 차이 -> 실행이지 않나 싶다. 안 된다고만 생각한 것도 움직여 실행에 붙이고 결과물로 나오느것~~ 이것을 궁극적으론 우리가 이루어 나가야 하는 것이 아닐까? 안 된다고만 생각하지 말고 된다는 자세 하에 긍정으로 되게끔 만드는 것..그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