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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경영 미래 ceo', '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14인 마케팅 고수들의 잘난척하는 이야기', '마케팅 빅뱅' 이장우 지음

Edvert 2010. 1. 26. 20:47

미래경영 미래CEO

이장우 지음
한국능률협회 2000.12.01
평점

얼마전 '내가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 책을 읽고

북리뷰를 적은 적이 있었죠.

이책은 리처드 브랜슨의 'Screw it, Let’s do it'의 책을

3개의 다른 이름(옮긴이가 다 다릅니다)으로 출판이 되어 있는 것 중 한권입니다.

 

그 3권을 다 읽어 보았는데 번역하는 사람의 삶, 가치관, 생각, 어투가 달라서 그런지

같은 내용으로 다른 느낌을 전달해 주더라구요

이장우 대표님이 번역한 '내가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가 제게는 최고의 감동을 주었고

나머지 두권은 그냥 사실만 전달 받는 느낌이며 감흥은 많이 되질 않았습니다.

 

제가 감동 받은 그 분의 주 전공(브랜드 마케팅)에 관한 책을 보면

'어떤 두근거림이 올까?'란 기대와 함께 맘 먹고 그분의 저서를 읽기 시작했어요.

 

우선 단국대 도서관, 평창 도서관에는

'미래 경영 미래 ceo', '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14인 마케팅 고수들의 잘난척하는 이야기', '마케팅 빅뱅'

이렇게 총 4권이 비치되어 있었기에 우선은 그것들만 읽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경영과학 수업시간 교수님이 하셨던 말씀이 생각 나더군요

"너네 마케팅 좋아하지? 그런데 그 과목은 몇년이 흐르면 무수한 새로운 이론이 탄생되기에

다시 써 먹을 수가 없어. 하지만 경영과학 이론은 10여년 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아

그러니까 이 수업은 열심 공부하렴. 언제든 다시 써먹으니까"

 

약 9년 정도의 시간이 흐르는 저 4권을 읽어 보면서

마케팅의 세월의 흐름에 대해 조금이나마 동감이 되고,

정체되 있지 않은 변화의 흐름에 지치지 않고 계속 읽어 나갈 수 있었어요

 

IMF 위기 이 후 국내에서는 불황타계를 감성 마케팅으로 극복 해야 한다에서 시작하여

- 최근의 책에는 이제는 감성에서 한 발 더 앞서서 오감을 이성적으로 활용하여야 한다.

- 브랜딩 역시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궁극적인 목표는 기업의 이윤 창출이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딩은 예술 활동이기보다는 철저하게 상업적인 활동이어야 한다.

- 미래 브랜드 마케팅에 원칙은 있지만 법칙은 없다

- 미래의 마케팅에 있어서는 누구도 의심치 않는 법칙들을 과감하게 깨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용기와 노력이 필요하다.

 

에 이르기 까지 최근의 마케팅 기법등에 관해 실 사례와 함께 새로운 시각으로 표현이 되어 있었습니다.

브랜드와 마케팅 관련 서적이라 줄거리는 이 정도만 소개 하려구여~

마케팅 원론 수업 시간 다뤘던 교재 외에는 첨으로 읽어본 브랜드 관련 서적인데

새로운 시각과 영역을 안겨줬다는데 뜻 깊은 독서의 시간이었습니다.

 

이 책 4권을 통해 제 자신이 가장 많이 느낀 부분은

역시 실천 이구나였습니다.

물리가 되었던, 마케팅이 되었던, 운동선수이건

제 자리에 앉아서 허공만 바라본다고 되는건 아무것도 없는것 같아요.

물리는 끊임없이 펜을 굴려서 문제를 풀고 응용을 하여야 하고

마케팅은 새로운 공간, 새로운 광고, 생각등을 찾아 다니며 오감으로 느껴서 새로움이 창출 되고

운동선수도 결국은 자신의 분야에 땀을 흘려야 더 높이 올라가듯

결국은 움직임을 통한 실천이겠죠~

 

약 7~8여년 전 감동과 함께 읽었던 책의 내용 중

"좋아하는 작가나 감독이 있으면

그 사람이 쓴 책을 모조리 읽어 봐라, 그 사람이 찍은 영화, 드라마를 모조리 봐봐라

그럼 그 사람의 인생과 생각과 함께 할 것이다."(딱 정확히는 생각이 안나네요)

한 참이 흐른 이제야 움직임을 한 저의 꼼지락은 ㅎㅎㅎ 부끄럽네요

 

실천 실천 실천

알면서도 가장 어려운 영역

그러나 실천 해야겠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