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세일즈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이뤄낸 기적의 영업교실', By 시마 모토히로

Edvert 2010. 1. 26. 20:47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이뤄낸 기적의 영업교실

시마 모토히로 지음 | 김하경 옮김
명진출판 2009.11.16
평점

구조조정으로 인해 실의에 빠진 아버지를 위해서 영업에 능력이 있던 아들이 아버지를 위해 영업비법을 전수하고, 아버지는 아들의 영업방식을 열심히 배워서는 우수한 영업맨으로 변신한다는 것이 이 책의 주요 줄거리 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아주 특별한 입문서라고 하는데, 실제로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졌는지, 실제로 억대 영업맨으로 변신했는지는 확인해 볼 길이 없어서 알 수 는 없다. 하지만 사실인지 허구적 스토리인지를 떠나 영업에 관련된 내용을 전달하는 방식에 있어서는 참신하고 쉽게 그리고 두껍지 않은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알차게 들어 있다.

 

영업의 가장 기본은 역시 진실성을 담아 실천을 하는 것이다. 영업의 과정중의 아무리 좋은 여러 가지 스킬도 결국 진실성을 담지 않고, 또한 움직이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도 추천사의 진실성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마지막에는 영업맨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게 되었을 것이다. 이제부터는 실행이다.라며 다시 한번 실행을 강조하고 있다.

 

 영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 중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몇 권의 영업관련 서적을 읽으면 비슷한 내용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특별하고 기습적이며 나만이 알고 싶은 그런 비법을 말하고자 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비슷하게 보일지 모르는 컨텐츠 이지만 독자에게 다가서는 전달력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각각의 책마다 느끼고, 배우는 점은 다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약 200페이지에 빈 공간도 넓직하니 책을 그리 좋아하는 이가 아니더라도 부담 갖지 않고 충분히 여유롭고 재미나게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영업의 시작부터 계약까지 그리고 지속적인 고객관리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내용이 듬뿍 담겨 있으니까 휙휙 급히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자신의 것으로 담아 내용들을 실천해 나간다면 도움이 될 내용이 듬뿍 담겼다고 느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