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책에 대해 |
크리에이티브 에어 최창희대표, 쌈지 천호균 대표, BMW 코리아 김효준 대표, 현대백화점 하원만 사장, 태평양 이해선 부사장, 광주요 조태권 회장, 크라운제과 윤영달 회장, 이메이션 이장우 부회장, 레인콤 이명우 대표, 하나금융그룹 김승유 회장,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이계웅 대표, 민들레 영토 지승룡 대표까지 총 12분의 각계의 대표분들의 어려움에 뚫고 나갈 때, 다가올 미래에 대비한 생각에 대해 질문과 답변의 형식으로 인터뷰와 같이 전개가 되어 있다. 각각의 인터뷰 마지막 장에는 저자의 관점에서 인터뷰의 주제와 내용에 관해 추가적인 견해들이 기록되어 있다. |
2. 꼭 기억하고 싶은 구절 |
P.7 성공한 기업인이나 성공한 제품을 보면서 우리는 자칫, 그 겉모습을 흉내 내고자 한다. 그러나 진정 관심을 가져야 할 점은 ‘그들이 어려움을 뚫고 나아갈 때 어떤 생각을 하고 있었는가?’, 또는 ‘기막히게 좋은 아이디어는 어떤 생각 끝에 나온 것인가?’등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아마도 가장 유익한 정보는 그들이 ‘다가올 미래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가?’에 관심을 가질 때 얻을 수 있다고 본다. - 크리에이트브 에어 최창의 대표 P.16 젊어지려고 노력하는 자체가 어리석은 겁니다. 차라리 젊은 사람들한테 맡겨두는 게 훨씬 잘하는 거죠. P.20 옛날에 저희는 굶어도 정신만큼은 뚜렷했는데, 요즘 젊은이들은 그런 정신이 없다는 게 안타깝죠. P.25 창의성이 두드러진 사람들은 항상 미흡한 마음으로 끊임없이 완벽을 추구하는 자세를 보인다. 태평양 이해선 부사장 P.95 이어령 선생님이 이야기 하시길 시골에서 벌꿀 단지를 들고 와서 “선생님, 문학이 뭐예요?”라고 물어보는 사람이 제일 무섭다고 그러시더군요. 삼천 권 책에 있는 얘기를 한마디로 하라니 정말 어렵더라는 겁니다. P.96 대게 본질은 변하지 않죠. 그런데 본질을 둘러싼 환경은 자꾸 바뀌어요. 레인콤 이명우 대표 - 호혜성(reciprocation) 하나금융그룹 김승유 회장 – 무슨 일이 생기면 탓을 할 게 아니라 어떻게 이겨낼 것인가를 먼저 생각 - 소비자 조사를 통해 나오는 분석결과는 사실을 밝힐지언정 통찰력까지 제공해 주지 못하는 경우 많다. |
3. 나의 생각 |
성공하신 모든 분들의 그릇은 나 보다 훨씬 클 것이며, 그 분들이 전해주는 이야기 한마디, 한마디는 깊이 생각하며 많은 것을 받아 들여야 할 것이다. 하지만 현재 나의 수준과 그릇의 크기 때문에 모든 것을 받아들이지는 못한다. 현재 나의 상황과 환경에 의해 모든 것을 받아 들이지는 못한다. 하지만 적정 시점과 각 내용이 전달해줄 상황에 맞닿을 때, 그때는 또 다른 구절들이 와 닿으며 변화의 움직임을 느끼게 하겠지? |
'브랜드/마케팅/세일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컬처코드', By 클로테르 라파이유 (0) | 2010.01.26 |
---|---|
'위대한 상인의 비밀', By 오그 만디노 (0) | 2010.01.26 |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이뤄낸 기적의 영업교실', By 시마 모토히로 (0) | 2010.01.26 |
'스타일의 전략', By 버지니아 포스트렐 (0) | 2010.01.26 |
'스타벅스_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By 하워드 슐츠 (0) | 2010.01.26 |